Jump to content

About This Club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중인 아마존 셀러들의 모임입니다! 서울권내 정보(장소 등)들, 더나아가 대한민국 모든 셀러들에게 적용되는 정보(정부기관 지원금, 세무, 업체 등)를 상호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지역의 셀러들을 중심으로 지역 내 사업 영위에 필요한 정보들을 함께 나누고 , 더 나아가 대한민국 모든 지역에서 활동중인 셀러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정보들을 상호 공유함 ]을 목적으로 이 클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곳의 컨텐츠는 특정된 누군가가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채워나가는 곳입니다. 브레이커스 단톡방과 셀러킹덤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나누고 있는 것 처럼, 서울과 대한민국 셀러의 정보를 모두가 아낌없이 나누는 곳이 되길 바랍니다 ! Contents - Copyright 2021. Amazon Breakers all right reserved
  1. What's new in this club
  2. 선배님들, 신속한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KW 로지스틱스 계정생성도 무사히 마쳤습니다! 아마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저희가 애초에 'FBA설정'시, 상품리스팅 맨 끝에 '편집'란에서, '셀러주문처리'상태로 해놔서, 이걸 FBA로 전환시키려 하니, '편집: 아마존에서 주문처리'>> 유해물질 inspection>> 영업일기준 4일이내 검토완료>> 해서, 리스팅한 제품이 3가지인데, 그 중 1가지만 검토완료되어서 FBA전환 버튼이 초록색으로 변경되었는데,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출력화면이 '조치: 재고발송준비완료> 선택한 바코드 유형: 제조업체 바코드 사용' 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 아마존에 문의하니, '제조업체 바코드 사용(UPC)'과 '아마존 바코드 사용'으로 나뉘었는데, 저희는 법인으로 제조도 겸하고 있어서, 제품 자체의 바코드가 있기는 합니다만, 이것이 '제조업체 바코드'에 해당되는 바, 이 설정 그대로 사용해도 되나요? 그런데 보표님 영상에 보면 'UPC" 사용은 필요없다고 안 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법인인 경우는 어떤 선택이 가장 좋을까요? 그리고 아무래도 회사이다보니까, '비용발생'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것이 더 좋을까요? 이상입니다. ^^)
  3. @카리슈마 @오리마왕 조심스러운 내용이긴 한데요. 경험담을 이야기하자면 첼로스퀘어로 해상 준비하다가 연락이 잘 안되어 다른 업체로 알아보고 있는 대표님이 계십니다. 운송도 중간중간 진행상황을 계속 확인해야 할 일들이 많은 업무인데 처음부터 대응이 안되는 상황이라 비용이 발생을 하더라도 연락이 잘 되는 업체로 알아보시기로 했습니다. 어느 업체를 이용하든 나와 궁합이 잘 맞는 업체를 찾으셔야 해요.
  4. KW에서는 연계 업체에서 CAIN 을 진행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CAIN은 미국에 수입자(IOR) 로 지정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느 방법이든 한가지로만 진행하시면 되구요. KW에서 연계된 파트너 세무사 사무소가 대표님을 대신해서 신고대리인이 되고 CAIN (통관 고유넘버) 을 부여받아 통관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거래하는 포워더사에게 수입자 대행 서비스 필요하다고 말하면 알아서 준비해주시고 필요한 서류 요청 하십니다. 그때 포워더 담당자분께 서류 드리면 되시고 (사업자 등록증과 어떤 양식에 서명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궁금한점 있으면 담당자분께 여쭤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실거에요. 제가 알기로 첼로도 창고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아는데 아닌가요? 첼로에서는 1CBM가 되지 않는 소량 화물은 특송(비행기)을 권하더라구요. 수입 통관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포워더가 대행해주던지, 포워더 통해 연계 서비스 받으시던지, 직접 세무사 사무소에 의뢰 하시던지 하셔야 합니다. 물류업체 담당자에게 여쭤보시면 쉽게 진행될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물류업체와 진행하시다 보면 저 과정도 들어있습니다.
  5. 그러면, Cello로 하는 것이 나을까요? KW는 좀더 알아보니, 선적 이외의 부대비용 (현지 물류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건당 비용발생)이라고 되어있어서, 고민이 깊어지네요...
  6.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IOR과 CAIN 둘다 FBA물류업체 컨택 전에 완료해야 하는 건가요? CAIN의 경우 해당제품이 FDA인증을 요구하는 경우, CAIN을 발급받아 놓는 게 좋다고 하는데, KW(물류업체)의 경우, CAIN을 취득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는 있다고 하던데요 (문의결과). IOR이 먼저인지 CAIN이 먼저인지, 어느 거 하나만 해도 되는 것인지, 헛갈리네요. 대표님은 이번주에 선적이 되는 걸로만 알고 계셔서요. 지난주부터 물류업체를 알아보고 있는데, KW만 컨택했는데, 좀더 알아보니, 선적이외에 부대비용이 여러가지가 건당 비용발생되는 부분이 부담이 되어서, 반품시 수입통관(미국>한국)도 해야하고, 창고보관료 등 비용이 발생해서, Cello를 이용하면 반품수고도 덜고 창고보관료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서,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저 CAIN이라는 부분이 좀 걸리네요... 안 받을 수도 없고, 이 부분이 IOR처럼 수입통관을 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 같아서요. 오리님은 어떻게 하셨나요?
  7. 저도 완벽하겐 알지 못해서 자세히는 답변드릴 수 없지만, 우리가 화물을 수출할때, 받는 나라에서 그 화물을 수입해주는 "수입자(IOR)"가 있어야 합니다. 보통 포워더사에서 해당 업무를 알아서 처리해주고 수수료를 견적에 포함시켜서 모르는 경우도 많지만, 요즘 수입자 대행 업무를 잘 안해주려 하는 포워더사도 있더라구요 아마 수입자로 지정되어 서류상으로는 어마어마한 양을 수입하는 수입자가 되어버리니 세관으로부터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우려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칙적으론 우리가 미국에 수입자를 등록하고 직접 "수입자"가 되는것이 맞지만, 여건상 그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외국인 수입자 통관 고유부호로 불리는 CAIN(Customs Assigned Importer Number) 을 발급받아 통관을 진행합니다. 해서, 수입자를 등록하거나 (보통 연간), CAIN을 신청해서(화물 건수마다) 화물을 보내게 됩니다. 포워더가 수입자 대행업무를 통해서 진행해주면 내 화물의 수입자가 포워더사가 되는 것이구요. (종종 3PL 에서 해당 업무를 Bond Fee 라는 수수료를 받고 해주기도 합니다.) 수입자(IOR)과 CAIN 모두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포워더가 수입자 대행업무를 해주면 그 비용이 저렴해지겠지요 제가 경험한 중국 포워더들은 보통 대행업무가 다 포함되어 있어서 이걸 신경쓸 일이 없었는데, 한국에서 물건을 보내려고 한국 포워더를 이용 하려다보니 대행업무를 해주지 않더라구요 저도 복잡해서 되는대로 이해하다보니 틀린부분이 있을거에요 셀러킹덤 선배대표님들 틀린부분이 있다면 정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저희는 법인인데, 제가 아마존 FBA를 담당하고 있어서, 저희도 KW를 알아보고 있던 중, 부대비용이 생각외로 너무 많이 들어서, 셀로를 이용해볼까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CAIN이라는 건 꼭 해야 하는 필수사항인가요?
  9. KW는 미국 LA 무역관입니다.(코트라 해외공동물류) 한국에서 나가는 화물들이 LA항으로 대부분 들어가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한 것 같아요. CAIN는 KW 미국 법인이 따로 있어서 대행없이 직접 발급이 됩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KW를 이용을 했는데요. 지금도 발급이 가능한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10. 앗 대표님 KW 이용하고 계시는군요 KOTRA 해외공동물류 지원업체로 혜택을 받을 수 있나보군요!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 CAIN은 진행해주는 업체를 따로 이용하시나요? 아니면 KW에서 소개해주거나 그랬을까요? 연락처 정보 감사합니다. 메일은 아직도 답변이 안왔는데.. 전화번호로 한번 연락해봐야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대표님!
  11. KW를 이용하고 있는데요.(해상만 이용) 의사소통 잘 되고 3PL 처리도 깔끔해서 저는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KW 인터내셔널이 "KOTRA 해외공동물류" 사업 지원 업체라 이것도 신청해서 혜택을 받고 있고요. 참고로 저희는 CAIN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공유 할께요. KW 인터내셔널 김래은 : 070-8829-3740
  12. 첼로는 외부에서 ior 연간으로 진행하고 나서 그냥 보내면 되는 걸로 알아요 kw는 년간은 안되고 건당으로 매번 해야하더라구요
  13. 답글 감사합니다 대표님. 대표님 첼로로 해상으로 보내시나요? KW는 답장이 아예 안와서 기회가 없었는데.. 그런데 첼로도 제가 봤을땐 견적당 IOR 계속 들어가는것 같던데 아닌가요? Cgetc 이 업체 언젠가 봤던 기억이 나네요. 도어로랑 대표님들 많이 쓰신다는것 같던데 기억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연락 해봐야겠네요.
  14. Cgetc라고 있는데 이번에 비교하니 첼로가 더 저렴해서 저는 그냥 첼로 쓰려구요 KW는 IOR 건당으로 무조건 내야해서 ㅠㅠ 다른데 괜찮은데 있으면 소개 받고 싶네요!
  15. 안녕하세요 위대하신 서울 클랜 대표님들, 다시 서울로 돌아가서 살고 싶은 초보 셀러 오리마왕 입니다. 추석 명절은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오랫만에 추석 연휴를 내리 쉬어서 너무 좋네요 오예! 한국에서 생산하시거나 중국 생산해서 한국으로 받았다 보내시는 대표님들, 상품을 한국에서 아마존 FBA 창고로 보내실때 이용하시는 포워딩 업체는 어디가 있는지 혹시 추천해주실 만한 업체가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첼로스퀘어랑, KW 인터네셔널을 알아봤는데, 제 상품이 무게가 1kg정도 되어서, 항공으로 보내면 비용이 부담이 되어 해상으로 아마존 FBA 창고까지 DDP로 보내려 하는데, 첼로스퀘어가 시스템도 깔끔한거 같아서 이용해보려 했더니 항공은 이용하기 좋은데, 해상 요금이 바싸서 메리트가 없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또, 다른 대표님들 많이 이용하신다는 KW에 문의 메일을 보내봤는데 1주일 넘었는데도 답장이 없네요. 다른 업체들도 견적을 좀 받아보고 싶은데.. 대표님들께서는 어느 업체를 이용하시나요? KW 인터네셔널 이용하시는 대표님들 혹시 연락하시는 전화나 메일주소 연락처가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연휴 마지막날 폭 쉬시고 재충전 가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6. 안녕하세요 대표님, 너무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문득 궁금한게, 페이오니아 말고 월드퍼스트도 같은 형식으로 진행이 가능한건가요? 한국에서만 제조하다 알리바바로 처음 제조를 맡기려고하니 정말 배울 것도 고민할 것도 많아지네요 ㅠㅠ 아마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기분이예요 ;;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생각보다 점점 큰 돈이 쌓이겠다 싶네요. 좋은 정보 시간내에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7. 서울 입성 축하드립니다 대표님~ 송파구 시민이 되셨네요. ㅎ 대표님 가지고 계신 GIFTS가 너무 많으셔서 5년까진 않걸리실거 같아요 항상 대표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대표님에 바라시는 그 정상까지 그 여정 같이 함께 응원합니다.
  18. 알로하님! 한국이 많이 변했지요? 저는 예전에 송파에 살다가 캐나다로 이민오고 몇년에 한번씩 가는데 한국 살기 너무 좋아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따듯한 나라에 사시다가 올겨울은 많이 추우시겠네요. 이번 여름에 한국가서 보니 한국에서는 제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저렴한 교육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욕심같아서 거기서 좀 살면서 포토샵도 일러스트도 이리저리 다 배우고 오고 싶었는데.. 아무튼 대표님! 한국에서 잘 정착하시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대표님의 열정이 느껴지니까요.. 언제 한국 나가면 스튜디오 가서 얼굴 뵙고 얘기나누고 싶어요. 늘 감사한 도움! 바쁘신 시간 내셔서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9. 대표님 서울 입성 환영합니다~^^ 저도 송파 거주하고 있어요!!! 이웃사촌이시네요~ㅎㅎ 대표님이 목표로 하시는 거 꼭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20. @알로하대표님 소망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 🤗🪄
  21.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