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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 코드 생성기 오픈 및 최근 업데이트 진행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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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가 이렇게 예쁠수가 있군요 오와 ! 🤩

저 ...대표님 킹덤에서 검색할때 작성자는 기억나는데 정확한 글 제목이나 내용키워드가 기억이 안 날때가 있는데요.

그때 저는 작성자를 그 사람 닉네임으로 검색해서 [작성한 글 보기]로 들어가서 찾는데, 그때 그 작성자가 쓴 게시글과 댓글이 한꺼번에 보입니다.

혹시 그 작성자의 게시글만 모아서 볼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요? 제가 잘 못 찾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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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hours ago, 차선공부 said:

QR코드가 이렇게 예쁠수가 있군요 오와 ! 🤩

저 ...대표님 킹덤에서 검색할때 작성자는 기억나는데 정확한 글 제목이나 내용키워드가 기억이 안 날때가 있는데요.

그때 저는 작성자를 그 사람 닉네임으로 검색해서 [작성한 글 보기]로 들어가서 찾는데, 그때 그 작성자가 쓴 게시글과 댓글이 한꺼번에 보입니다.

혹시 그 작성자의 게시글만 모아서 볼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요? 제가 잘 못 찾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대표님

셀러 킹덤 흥신소에 들어가셔서

https://sellerkingdom.com/search/

아이디로 검색 후 글보기 화면을 누르신 후

왼쪽 메뉴 중 게시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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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을 선택하시면 댓글은 제외된 작성된 글 목록만 보실 수 있습니다. : )

DO EPIC THINGS! - DO THINGS THAT SCALE DON'T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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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minutes ago, Key said:

대표님

셀러 킹덤 흥신소에 들어가셔서

https://sellerkingdom.com/search/

아이디로 검색 후 글보기 화면을 누르신 후

왼쪽 메뉴 중 게시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image.thumb.png.a926e613f4b26d5ece983ce1df61f620.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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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선 이렇게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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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hours ago, 차선공부 said:

아하!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선 이렇게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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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대표님 모바일 버전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보니, 좀 말이 안되는거 같아서

게시판 > 내가 시작한 글

내가 작성한 글 > 댓글 포함 모든 작성 글

이렇게 수정을 하였습니다.

DO EPIC THINGS! - DO THINGS THAT SCALE DON'T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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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  Key 대표님... 너무 멋지시네요 
정말 계속 감탄만 하게 되었던.... 대표님 너무 대단하셔요... (할 말을 잃게 만드는 대표님의 능력...)

만들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

Season 8 Wow GIF by The Off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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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4/16/2022 at 3:25 AM, Key said:

안녕하세요. 셀러 킹덤의 모든 대표님들

셀러 킹덤 최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몇몇 대표님들과 얘기하는 과정에서 QR 코드에 대해서 대해서 얘기를 나눈적이 있습니다.

QR 코드를 생성하는 사이트들을 함께 찾아본적이 있는데요.

  • 좀 더 다양한 QR 코드 생성 기능
  • 디자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 인쇄할 수 있는 수준의 고해상도로 QR 코드를 생성

하려니 유료내요. 털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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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무료 QR 코드 생성기를 킹덤에 추가하였습니다.

42.gif.2cfcbd897b7929191f0c42da65ccdd85.gif

테스트를 해보니 잘 작동합니다.

아래는 예제 QR 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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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 코드는 인서트 카드나 패키지 등에 인쇄하거나 스티커 등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제 경우에, QR 코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실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자사몰로 연결

- 제품 사용 방법 Youtube 비디오 링크

- 이벤트 페이지 연결

- 제품 사용 방법 관련 FAQ 페이지로 연결

- 이메일 수집 폼으로 연결

-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로 연결 등등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하셔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킹덤 QR 코드 생성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https://sellerkingdom.com/qrcode-generater/

* 현재 QR 코드 생성기는 킹덤 시민 이상 등급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킹덤은 가입 직후 킹덤 영주권 등급이지만, 활동을 통해 댓글 포함 글 작성 20회 + 받은 평판 50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킹덤 시민으로 등업이 됩니다. 이 정도는 해주실 수 있는거죠? 쿨럭

2.

눈에 보이지 않고 티가 나진 않지만 대규모 버그 패치와 소소한 업데이트 작업이 있었습니다.

200여개가 넘는 버그 수정과 세세한 기능 개선 및 추가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49.gif.577c6a2f0ac52c06144214fb1636715e.gif

이제, 대표님들의 피드백 받은 내용들을 참고해 UI / UX 부분 등을 잘 다듬질 할 계획입니다.

킹덤을 이용하시면서 문제를 발견하시거나 개선점이 필요한 부분 등이 있다면, 언제든 피드백을 주세요.

48.gif.e3ef891ecdf4d8c366046fcc6c86158e.gif

오왓~바쁜일이 있어서 잘 들어오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이런 엄청난걸 또 만드셨네요~~

정말 대단하시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잘 활용할께요!!

그리고 바꾸신 프사 어린왕자 느낌나고 좋네요~~

왠지 키대표님 실제로 뵈면 저런 느낌이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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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ours ago, MYYI said:

오왓~바쁜일이 있어서 잘 들어오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들어왔더니 이런 엄청난걸 또 만드셨네요~~

정말 대단하시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잘 활용할께요!!

그리고 바꾸신 프사 어린왕자 느낌나고 좋네요~~

왠지 키대표님 실제로 뵈면 저런 느낌이시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린왕자가 아니라 터프한 상남자 스타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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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hours ago, Demoup said:

뜬금 질문이지만.. 제품 안에 설명서 같은 곳에 자사 홈페이지 큐알을 넣어도 되나요?

제품에 따라 적절한 문구와 함께 넣으시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가령 제품 보증을 위한 제품 등록 권유 + QR Code

비디오 보기 + QR Code

소셜 미디어 팔로우 해라 + QR Code

더 많은 정보 + QR Code

상품 정보 + QR Code

리사이클 정보 + QR Code

질문이 있으신가요? + QR Code

등등요.

저는 제품 패키지 뒷면에 큼지막하게 + 제품 설명서 제일 끝에 작은 QR 코드 등의 조합으로 사용중이고 문제는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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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개인적으로 QR 코드 관련 쪽지로 문의를 주셨는데요.

실제 제 활용 방법 중 한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제품 뒷면이나 인서트 카드에 Get lifetime warranty 문구와 함께 QR Code

2. 고객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 QR 코드를 스캔하면, 홈페이지 이동이 아닌 문자 메시지를 보내게 됩니다. 문자챗봇을 이용해서 구성했습니다.

3. 그럼 라이프타임 워런티를 위해 이름을 물어보는 답장이 갑니다.

4. 고객이 이름을 입력하고 Send를 누르면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는 답장을 보냅니다.

5. 고객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라이프타임 워런티를 위한 제품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불만이 있으면 알려달라는 내용 + 리뷰를 작성해주면 너무 감사하다는 내용이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1. 이렇게 수집된 데이타는 메일침프로 저장되고 별도로 이메일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2. 리뷰 받는 것도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자동화 해서 셋업을 하려면, 직접 개발을 하거나 또는 여러 앱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찾아보니 이런 앱들이 있습니다.(저도 써보진 않았습니다.)

SIMPLETEXTING.COM

Try the text messaging software trusted by thousands of businesses for free. Our SMS texting service offers SMS marketing, two-way conversations, and more.
SAKARI.IO

Sakari is a business bulk SMS service provider. Send thousands of personalized messages in seconds. Get started today for free.
WWW.SALESMESSAGE.COM

Two-way business texting software makes it easy to send and receive text messages online. Sign up for your 14-day trial.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을 해달라는 요청도 유사합니다.

저는 이걸 대부분 문자앱에서 데이타 수집 + 요청 작업을 수행합니다.

위 과정과 유사합니다.

1번 내용이 Share your Story + QR Code

2번이 문자로 어떤 해쉬태그를 사용해서 포스팅을 올려달라 + 프로모 코드

3번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 링크를 보냅니다.

+

자신의 제품과 브랜드에 맞춰 단순히 홈페이지로 보내는 것보다 이런식으로 여러 응용 방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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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month later...
  • 3 weeks later...
On 4/16/2022 at 5:55 PM, Key said:

러 킹덤 최근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On 5/26/2022 at 11:33 PM, 보표 said:

200.gif

안녕하세요.

킹덤의 시민 여러분!

뉴욕은 목요일 아침입니다. 이렇게 한주가 빨리 가네요. 특히 이번주는 '아마존 셀러의 현실 조언' 이라는 글을 연재하면서 1,2,3부 연재하다보니 더 빨리 시간이 지나 간듯 합니다.

그동안 저희들은 이런 내용들을 같이 공감하고 의견들을 나누어 봤습니다.

'아마존 셀러의 현실 조언'

1부 현재 아마존 사업, 우리들의 좌표!
2부 아마존 사업은 어떤 사람들에게 적합한가? 나에게 맞는 사업일까?
3부 아마존 사업에서 성과를 낼수 밖에 없는 7가지 유형!

현재 아마존 사업의 위치에서부터 셀러의 입장에서 아마존 사업을 하면 안되는 유형과, 아마존 사업을 하면 되는 유형 7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1,2,3부를 읽으신 분들은 이제 이런 생각이 드실것입니다.

"So What" / 그래서 뭐 어쩌라고!

So What Idk GIF by Adam Lambert

짐작 가시죠? 이번 4부에서 다룰 내용은? So What! 그래서 뭐 어쩌라고! 아마존 셀러들은 생존을 위해서 이제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에 대해서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몇가지 포인트에서 이 점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지금은 세대 교체의 시대, 떠나는 아마존 셀러들

위 제목을 보고 킹덤의 시민 여러분들도 이미 느끼시는 부분들이 있으실거에요. 아직 못 느끼신다고요? 🤔 이렇게 설명드리면 더 와닿으실것 같아요.

아마존 사업에 처음 관심이 생기셨을때, 보셨던 아마존 유튜버들, 블로거들, 커뮤니티가 지금도 왕성하게 활동하나요?

자, 이제 와닿으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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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떠나고 있습니다. 아마존을 가르쳐주고, 아마존에 대한 지식을 나눠주고 하는 구루들이 현재 아마존 시장에서 떠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아마존 커뮤니티 같은곳들에서도 이른바 시장의 고인물 세력들도 아마존 사업에 대한 네거티브를 던지고 떠난다는 글을, 검색해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하고 있는 셀러인 우리들은 현실을 파악해야 합니다.

왜? 그들은 떠나고 있을까요?

1)아마존 사업 생태계 변화 단순계에서 > 복잡계로 넘어갔다.

저는 첫번째 이유로, '아마존은 이제 단순계에서 > 복잡계'로 넘어갔다를 뽑고 싶습니다. 3년전만 하더라도 아마존은 단순계 였습니다. 그 이전에는 RA 방식으로 아마존 사업을 많이 운영들을 해왔고, 브랜드 레지스트리 기능조차 제대로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각종 블랙햇 방법들이 난무하고 지금에 비하면 다듬어 지지 않은 곳이였습니다. 즉, 누군가에게 아마존 사업을 가르치기가 쉬웠습니다. 콘텐츠들도 정해져있고, 진입 자체가 쉬웠죠.(솔직히 전문가들이라고 불리우는 사람들도 별로 가르칠게 없이 폼만 좀 잡으면 되는? 콘텐츠를 뿌리는 사람 입장에서도 너무나 쉬웠습니다. 인정할것은 인정해야죠.)

그러나 현재는 단순계에서 복잡계로 아마존 사업 시장은 넘어갔습니다. 특히 아마존이 브랜드 셀러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또 강화하기 위해서 내놓은 브랜드 레지스트리 안에 기능들이 너무나 많이 업데이트 되었고, 이에 맞춰서 Helium10 같은 아마존 운영 소프트웨어들도 새로운 기능들을 내놓으면서, 아마존을 가르치는 구루들이 하루에 1시간도 안되는 시간에 아마존 정보를 대충 검색해보고, 카메라 앞에서 지식을 뽐내던 타이밍은 지나버린 것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공부를 빡세게 하지 않으면 영상을 소비해주는 소비자들이 구루의 수준을 딱 알아보게 되는 순간들이 온것입니다.(굉장히 피곤한 시대가 열린것이죠)

이외에도 예측 불가능한 변수 코로나19 때문에 생긴, 물류 대란이 현재까지도 이어지고 있고, 아마존 사업에 필수적으로 떠오른 보험가입(어찌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셀러 보호)같은 부분들까지도 모두 커버해야하고, 아마존이 광고까지 심화로 많이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서 이제는 티칭하는 사람, 콘텐츠를 뿌리는 사람 입장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서 공부해야 하고 그에 반해 이전보다 많은 반응들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떠나거나, 콘텐츠가 더 이상 안올라오거나, 너무 뜸하거나, 커뮤니티가 운영이 안되거나, 비생산적인 커뮤니티가 되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아마존 사업 생태계의 변화는 셀러나, 코치나 마찬가지로 반영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모두가 복잡계로 들어왔다면

복잡계에서는 누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2)아는것을 실행하는 이들이 살아남는 복잡계

이제는 아마존 사업에 대해서 몰라서 못한다는 말은 성사되지 않을정도로 고급 무료 정보부터, 체계적인 각종 유료강의들이 너무나 잘 나와있습니다. 미국 시장, 한국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아마존을 이제 몰라서 못하는 시대는 간것입니다. 그리고 복잡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살아남은 소수의 구루들과 커뮤니티 리더, 아마존 에이전시, 아마존 셀러들은 지속적인 고급 정보들과 공부해야할 아마존의 업데이트 기능들을 콘텐츠로 꾸준히 올려주고 있습니다.(아는것도 별로없이 아는척만 했던 가짜들은 거품빠지듯이, 이제 나가게되는것입니다. 물론 비지니스를 매각한 구루들도 있습니다)

이 타이밍에 지금 읽고 계신 분들에게 물음표를 던져 봅니다.

.

.

.

.

.

.

그렇다면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저의 대답은

"몰라서 못하는게 없다면, 다음 단계는 이제 아는것만이라도 실행하자"

맞습니다.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을 떠나는 분들의 특징중에 하나는 현재 급변하는 아마존 기능들을 접하지 않고, 또는 공부하지 않고 말 그대로 고여버린 상황에서 경쟁에 뒤쳐지게 되고 아마존 네거티브만 하고 떠나는 분들을 꽤 봤습니다. 리스팅을 보면 최신 트렌드에 맞는 리스팅의 변화도 없습니다. 동영상 조차도 없는 오래된 셀러들이 아직까지 많고, 가로 영상, 세로 영상, 언박싱 영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A+ Content는 어떻습니까? 몇년전에 한번 제작해놓고 전혀 변경하지 않은 리스팅. 또 광고는 어떻습니까? SB, SD 같은 새로운 기능들 VCPM, 최적화 방법 이런것들에 대해서는 더 공부하기도 싫고 받아들이지도 못합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중무장한 리스팅들로 경쟁 셀러들이 새롭게 들어오는 아마존 시장에서 변화하지 않은채 예전 판매량을 계속 기대하는것은 뻔뻔한 부분 아닐까요?

(물론 이러한 노력들을 모두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 상황이 좋지 못해 떠나는 셀러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그동안의 노고에 박수와 존경심을 보내드립니다)

3)답은 이미 나와있다.

즉, 이제는 아는것을 실행하는 셀러들이 살아남는 복잡계 입니다.

아마존은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플랫폼은 AI(알고리즘)에 의해서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니 아마존에서 새롭게 업데이트하는 기능들을 아마존에서는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합니다. 최신 정보들을 먼저 열람하고,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반영하는 셀러들, 리스팅들이 앞으로도 플랫폼 입장 아마존에서는 알게 모르게 밀어줄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심플하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회사의 오너인데, 새로운 정책이 출시되었고 직원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이 정책에 전혀 무관심하고 따르지도 않는 오래된 직원을 오너가 좋아할까요? 아니면 회사의 오너가 결정한 정책을 열렬하게 지지하고 참여하고, 결과를 피드백(데이터) 알려주는 이런 직원들을 좋아할까요?

이제, 답 나오시죠? 이제 아는것을 행하실 때 입니다.

 

2.정말 치열한 경쟁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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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위의 글을 통해서 현재 아마존은 물갈이 시기라는 것을 아실것입니다. 불나방처럼 뛰어들었던 구루들, 또 그 구루들을 통해 준비가 안된체 불나방처럼 뛰어들었던 셀러들이 정리가 되고 이제는,변화하는 아마존 시장에서 새로운 기능들을 공부하고, 공유하고, 결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정말 '찐' 들만 살아남는 시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블랙햇 방법이 점점 통하지 않기 때문에, 이른바 구루들도 특별하게 가르칠것이 없는 것입니다. 이미 FM은 아마존에서 웨비나를 통해서 꾸준히 가르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다시한번 언급드리지만, 실력이 있고 정통법대로 뚝심있게 밀고나간 셀러들이 살아남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이상 고여서는 답이 없고, 내 오래된 지식을 뽐내기에는 아마존의 변화가 너무 빠릅니다.

그렇다면 이쯤에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마존 셀러들의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는데 정말 치열할까?

사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곳은 없습니다. 이 세상은 전부 레드오션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존 데이터를 본다면

위 블로그 글에

  • 매일 전 세계 아마존 플랫폼에 1,824명의 아마존 신규 판매자가 사인 한다고 합니다.
  • 미국에는 약 111만 명의 아마존 판매자들이 있습니다(셀러)
  • 미국에는 9천 5백만명의 프라임 멤버들이 있습니다(고객)
  • 정리하면 미국 인구의 거의 3분의 2가 아마존에서 무언가를 구입합니다.

저는 이렇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과연 매일 사인업하는 1,824명의 셀러들 중에서 정말 급변하는 아마존의 지식들을 배우고, 테스트하고, 결과를 반영하고, 개선하는 셀러는 몇이나 될까?

경쟁이란 무엇인가?

이에 관해 한국에서 대표적인 스타 강사이며, 수학 인강 강사로 수포자들에게는 구세주로 불리우는 정승제 선생님의 유명한 영상

'이 세상은 경쟁사회가 아니다' 라는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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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위 영상의 인상적인 댓글중에 하나를 아래에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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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4초의 영상이나 한번 보시고 다시 이 페이지에 복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 1타 수학강사의 영상이니 만큼 3분44초 순삭되니,

속는셈치고 지금 위에 배너 클릭하셔서 영상 보세요.

영상 보실 시간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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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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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다 보고 오셨나요?

그렇습니다. 숫자가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경쟁 사회란 무엇일까요? 똑같이 다 열심히 하고 같은 노력을 할때 그 경쟁강도가 높은거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릅니다. 관심도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있는것도 행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하더라도 이것을 꾸준히 하는 사람은 더 극소수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는것을 꾸준히 행하더라도 나온 결과값에 무관심합니다.

정말 1% 사람들만이  

  • 모르는 것을 알게 되는것에 재미를 느끼고
  • 아는것을 꾸준히 실행하고
  • 꾸준히 실행한것에 나온 결과를 받아들이고
  • 결과에서 개선할 부분은 무엇인가를 보고
  • 개선해 나가는 것입니다.

 

모든 분야가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킹덤 시민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그래서 이 포스트의 주제로 다시 돌아간다면

So What? 그래서 뭐 어쩌라고? 에 대한 저의 대답은

"급변하는 아마존 생태계에서 나오는 최신의 기능들을 공부하세요, 그리고 그것을 실행하세요, 그리고 결과를 반영하고, 개선시키세요"

"고이지 마세요. 내가 아는것이 전부라고 새로운것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이는 죽습니다"

"복잡계에는 실행하는 자들의 몫입니다"

물론 각자의 상황이 모두 다릅니다.

누군가는 더 많은 자본으로 들어왔고, 누군가는 소자본으로 들어왔고

이런 각자의 모든 상황이 다른것, 내가 컨트롤 할수 없는것에는 집중하지 마시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시는 

킹덤의 시민 대표님들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4부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5부 최종편으로 앞으로는 무엇이 들이 닥칠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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