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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금요일 저는 세일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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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3분 남았고 캘리 시간까지 감안하면 3시간 정도 남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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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나간 후 Returing Customer 재구매가 확 올라갔내요. 72.51%면 거의 100개 오더 중 72개 오더가 기존 고객 재구매에 해당되는 결과내요.

DO EPIC THINGS! - DO THINGS THAT SCALE DON'T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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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minutes ago, Key said:

아직 3분 남았고 캘리 시간까지 감안하면 3시간 정도 남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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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나간 후 Returing Customer 재구매가 확 올라갔내요. 72.51%면 거의 100개 오더 중 72개 오더가 기존 고객 재구매에 해당되는 결과내요.

와... 진짜... 대박이십니다...give it to me GIF

저건 쇼피파이인가요? 아님.. 어떤.. 헬리움(?)같은 툴(?)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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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습니다. 우선 아마존을 잘 셋업하신 후 천천히 시작하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하나가 잘 돌아가면 판매 채널을 늘이거나 하시는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실 늘 고민은 선택과 집중인거 같아요.

저는 반대로 이제 아마존 판매 시작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셀러 어카운트 승인 받고 이제 첫 제품 등록 및 FBA 판매 준비하고 있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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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3시까지 지켜보다가 원데이 세일을 종료했내요.

Returning Customer Rate을 보면 73.48%로 굉장히 높게 나왔는데

쇼피파이 등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고 마케팅을 할 때 고객 획득 비용이 초기 마케팅 비용에 포함되기 때문에 광고를 하면서 낮은 성과에 실망할 수 있는데, 이런식으로 사이클을 만들어서 재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고리를 만드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LTV를 계산하는 방식도 자신의 상품에 따라 시나리오를 짜보실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몇달 뒤 재구매를 할지를 예측해보는거죠.

가령 6개월마다 재구매가 이루어진다면, 같은 예산의 광고비를 써도 6개월간은 매출 향상이 어렵습니다.

6개월전 고객이 다시 돌아와서 재구매가 이루어지기 시작하는 그 시점부터가 동일한 광고 예산을 써도 매출이 늘어나는 변곡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좀 더 고민을 해본다면, 재구매 기간이 짧은 제품이라면 좀 더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게 되겠죠.

글을 쓰는 지금도 뒤늦게 들어온 고객들이 구매를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Shopify에서 제공하는 Live View의 Streamer Mode로 보면 아래와 같이 Customer Behavior를 볼 수 있는데,

  • Active Cart는 현재 카트 페이지에 있는 고객을 의미하고
  • Checking Out은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 진행 중인 고객수를 의미하고
  • Purchased는 구매 완료한 고객 수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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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hours ago, Gen said:

와우..대단하네요! 아마존에서도 아직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쇼피파이 잘 유념해 두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Kelly Clarkson Wow GIF by The Voice

쇼피파이는 아마존과 다른 점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아마존이 완전히 어느 정도 자리 잡은 다음엔 한번 생각은 해볼만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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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hours ago, Key said:

쇼피파이는 아마존과 다른 점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아마존이 완전히 어느 정도 자리 잡은 다음엔 한번 생각은 해볼만한거 같아요.

네~ 일단 아마존 부터 제대료 자리잡아야죠! ㅎㅎㅎ

오늘 클하에서 목소리 들을 줄 알았는데 못들어서 아쉬웠습니다~ 담엔 대표님의 이야기 꼭 들려주세요. ^^

answer please m&m GIF by Marcus&Martin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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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our ago, Gen said:

네~ 일단 아마존 부터 제대료 자리잡아야죠! ㅎㅎㅎ

오늘 클하에서 목소리 들을 줄 알았는데 못들어서 아쉬웠습니다~ 담엔 대표님의 이야기 꼭 들려주세요. ^^

answer please m&m GIF by Marcus&Martinus

네 급하게 처리할 이메일 때문에 중간에 나왔내요 >.<

담엔 저도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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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weeks l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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