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Recommended Posts

기사 원글: http://www.saf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595

1. 글을 읽으면서 맞는 말이면서도 다 동의하지는 못하는 부분들도 있는거 같습니다.

2. 사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미국에서 쇼핑이라는 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그 뜻이 바뀌었습니다. "나 지금 쇼핑 중야?" 이러면 예전엔 "어디 몰인데? 어딘데" 이랬는데, 지금은 "어느 사이트에서? 뭐 사는데?" 이런식인거죠. 구글링한다는 말처럼 Amazoning 이라는 표현이 많이 쓰입니다.

3. 오프라인 매장의 컨셉을 훌룡하게 바꾼 곳 중 대표적인게 베스트바이로 평가 받는데, 예전과 다르게 체험과 브랜드에 공간 임대 방식이 잘 먹힌거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에 이미 이런식으로 컨버팅

4. 미국엔 이런 매장도 있습니다. https://b8ta.com/ 베타 라는 곳인데, 이곳은 기업들이 이 매장의 작은 공간을 빌려서 자사의 신제품을 진열하고 고객들에게 체험과 반응을 보는 매장입니다. 판매와 매출이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직원들은 신기해하며 구경하는 손님들에게 제품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사용해보라고 합니다. 베타는 천장과 매장 구석 구석에 설치된 카메라 등으로 이런 손님들의 반응 데이타를 가공해서 기업에 제공하는 사업 모델입니다.

5. 어쨌든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지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6. 그럼에도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경우 온오프 쇼핑 경험의 통합은 시너지가 있습니다.

7. 그 시너지는 스몰 브랜드에 그 효과가 더 극대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8. 사실 스몰 브랜드는 매장 자체가 고객들에게 주는 Creditability가 큽니다. 가령 뉴욕에 매장이 있으면 온오프 메시지를 서부와 중부쪽에 지금 동부에서 또는 뉴욕에서 핫하다 식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데, 이 때 매장 유무는 신뢰도 부분에서 큰 플러스가 되는거 같습니다.

9. 오더 온라인 픽업 스토어도 미국인들이 정말 많이 이용(애용) 하는 새로운 쇼핑 문화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DO EPIC THINGS! - DO THINGS THAT SCALE DON'T SCALE

Link to comment
소셜 미디어에 바로 공유하기


베타도 그렇고 베스트 바이도 그렇고 제조 회사에 임대료를 받는 형식인데 베타의 경우 제일 저렴한게 월 $3,000 정도라고 하는데 이 마저 예약이 몇달치가 밀려있다고 하내요.

Why brands love b8ta

딴거 없고 저렇게 1미터가 약간 넘는 공간인데... 월 $3,000 폭으로만 따지면 1.5미터나 될까요?

참고로 뉴욕에 계신 분들은 허드슨 야드에 베타 매장이 있으니 근처 들리실 때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DO EPIC THINGS! - DO THINGS THAT SCALE DON'T SCALE

Link to comment
소셜 미디어에 바로 공유하기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신 여정을 기록해보세요. 사업 시작일 입력하기

킹덤 멤버신가요? 로그인 해주세요. 또는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게스트는 댓글 작성을 할 수 없습니다.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킹덤 멤버 가입하기

킹덤 멤버로 조인하세요.

멤버 가입하기

멤버 로그인 하기

이미 킹덤 멤버시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하기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