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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님들은 세금 보고 및 quarterly tax/wage report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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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년에 S법인을 설립했고, 1년에 한번하는 세금보고만 회계사 고용없이 혼자서 가까스로 했습니다.

잘 보고 했는지도 사실은 잘 모르겠지만, 작년은 법인 수입이 없었어서, 크게 부담 갖지 않고 스스로 했습니다.

 

이번 달부터 수입이 생기는데요.

주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속한 Michigan 의 경우에는 UIA 1020 이라고해서 분기(quarter)마다 employer로써 작성해야 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직원들 돈 얼마 줬다 이런 내용들 같은데, 1인 법인으로써 저한테도 합리적인 급여를 지급해야 된다고 들은거 같습니다. 꼭 제출해야 되는 서류이고요.

 

이런 세금 및 법인 보고 관련해서는, 제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자신감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다른 대표님들은 accountant 혹은 CPA를 통해서 이런 보고들을 하시는지, 매달 (대략) 얼마정도가 드는지 궁금합니다.

 

사이드 질문으로는...

  • 주마다 법인 보고 의무가 다른가요?
  • 매출이 얼마 없을 때에는 스스로 하셨나요? 
  • 1년에 한번 세금보고 및 분기마다 법인 보고에 관리 팁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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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hours ago, 나만의 세상 said:

네 저도 머리 아파져서.. 전적으로 맡겨야겠습니다

저는 원래 사용하던 분이여서, 그렇지만 아마존 하면서 다시 미팅했고

뉴욕 전문인데 회계사분은 나이가 좀 있지만 그 밑에분이 좀 젊은 분이여서 이커머스도 이해도 높고 하시더라고요

비용은 알려드리기좀 뭐하지만, 저는 이용할때 결제하는식으로 했습니다.

 

단톡방에 블루티 < 대표님이라고 계신데 동부 회계쪽이실거에요 간단한것은 한번 개인톡 정중히 요청하시고 물어보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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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weeks later...

주마다 다르므로, 아마존 경험이 있는 로컬 CPA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S법인 보고 의무

1. Federal(IRS): Form941(quarterly), 1120-S(yearly)

2. 미시간 주정부: MTO(Sales and withholding taxes, report quarterly), UIA(Quarterly wage/tax report)

 

무료 상담을 진행했는데, 아마존(e-commerce) 셀러로써 어떠한 보고 의무가 있는지 위에 두 그룹(IRS,주정부)에 보고를 잘 하고 있었는지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예를들어 작년 1120-S같은 경우엔 몰라서 아직 내지 않았는데(판매시작전), 늦어서 패널티가 있겠지만, 그래도 얼른 내려고 합니다. 매출0이라도 법인으로 등록이 되었다면, report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앞으로 해야될 것은 무엇인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두 얻고 갔습니다.

또한 법인으로써 payroll을 통해서 직원들(대표포함)에게 월급 지급 관리를 하는게 편하다 하셨고, 해당 CPA와 함께 bookkeeping service를 이용해서 매달 은행기록 및 아마존 비지니스 리포트를 제가 CPA에게 제공해주기로 했습니다. 연말에 한꺼번에 몰아서 급하게 하는거보다, 매달매달 기록을 쌓아가두는 방향입니다.

 

대화중에 CPA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비지니스와 관련된 어떤 컨설팅의 일이든, 자신들이 도와줄 수 있다"

회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정해져 있지만, 그 외에도 비지니스 문제들에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조언 및 해결책을 같이 모색하자고 했습니다. 대표님들의 사업이 커진다면, 컨설팅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은 접근인거 같습니다. 

좋은 CPA를 만나는 것도 복인거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대표님들이 경험하신, 좋은 컨설팅 서비스의 예시가 있으면 공유해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미국셀러분들 화팅!

 

[해당 CPA 제공 서비스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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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month later...
16 hours ago, Kathy said:

다들 분기별로 세금 보고 하시나요? 터보택스로 해왔고 지난해엔 마이너스라서 보고할 게 거의의없었는데 올해는 분기별로 해야하지 싶네요

전 아직 개인 사업자라 개인이랑 똑같다고 해서 안했습니다. 작년엔 수입이 0 이었고 올 4월 부터 판매에 의한 아마존 입금이 들어왔어요. 제가 상담 받은 CPA분은 혼자서 하시는데 아마존 보고를 해보진 않으신거 같은데.... 아마존 경험이 있는 좋은 CPA를 찾는것도 일이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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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month later...

몇가지 업데이트 남깁니다;

1120-S를 늦게낸 패널티가 나왔습니다. stakeholder 1명당 매달 210불씩 쳐서, 4개월을 늦었기에 840불을 내라는 IRS의 노티스를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처음 벌금을 봐주는 제도가 있답니다. 그래서 월요일 아침 IRS에 전화하고 90분을 기다려서 사람과 통화했습니다. 통화 후에 2주뒤에 패널티가 waive되었다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대표님들은 매출이 없더라도, 법인 세금보고 잊지마세용~ (주 정부의 세금보고 의무도 잊지마세요)

그 외에 법인의 payroll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법인 은행계좌에서, 직원들 월급이 매달 빠져나가도록 설정했습니다. 지금은 직원이 저 혼자 뿐이지만, 페이롤을 쓰면서 나중에 법인보고 할때 도움도 되고, 법인 기록이 정리되게 쌓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ne time setup fee $60 plus monthly cost $50 per employee 를 냅니다. (조금 비싼 업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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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months la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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