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마존셀러 생존 가능할까? 신규브랜드 14일 매출 대공개 (feat. 바인리뷰 실화?) 제로투원 프로젝트 드디어 제품 런칭!
안녕하세요. 셀러킹덤 대표님들
제로투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2024년 1월에 첫 영상을 올리고 11개월만에 제품 런칭을 통해 그 약속을 지키며 이렇게 제품 런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런칭한지 14일이 되었으며 그동안 알리지 않았던 이유는 일반 셀러 대표님들처럼 똑같이 런칭 초기에 트래픽이 없는 과정을 경험하고 바인 리뷰도 신청하고 솔직한 후기를 전달해드리기 위해서였습니다.
(11개월전에 올린 첫 영상, 이때 드린 약속은 신규 제품을 런칭할 것이며 이 과정을 공개하고 추후 제품을 공개할것이라며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약속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키며 런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1. 어떤 제품을 런칭했는가?
11개월간의 준비 끝에 런칭한 망고, 말차맛 젤리스틱은 타우린 함유 에너지 부스트, 헛개나무 추출물을 통한 간 보호 기능, 전해질을 통한 수분 보충까지 - 하나의 제품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망고맛과 말차맛 두 가지 맛으로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특히 말차맛은 거의 도박에 가까운 도전이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리뷰 확인해보세요)
2. 바인 리뷰는 정말 필수적인가?
식품 카테고리에서 바인 리뷰는 양날의 검입니다. 30개씩 신청한 바인 리뷰 경험에서 얻은 핵심 인사이트는 '기호식품의 경우 상세한 제품 설명이 필수'라는 것입니다. 바인 리뷰어들은 리스팅을 자세히 읽지 않지만, 패키지 내부의 설명서는 확인합니다. 기호가 확실한 제품의 경우 바인 리뷰어를 신청하지 않는것이 더 좋을 수 있지만 저처럼 정면돌파를 하고 피드백을 받아보고 그곳에서 개선을 하고 싶은 분들은 신청하셔도 좋겠습니다. 다만 감당은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3. 신규 브랜드의 초기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가?
저는 이 제품을 초반 아마존 PPC에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14일간의 초기 런칭 기간 동안, 아마존 PPC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고 외부 트래픽에 집중했습니다. 107명의 브랜드 오너들과 함께하는 외부 트래픽 프로젝트를 통해 안정적인 초기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앞으로도 솔직한 후기와 앞으로도 이 브랜드를 운영하는 과정을 계속 연재해드립니다. 오픈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으면 있는대로 뚫고 나가보겠습니다.
신규 브랜드 런칭과 관련된 소셜 링크들
제품망고맛: https://a.co/d/5G27KUt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earlybrightnewyork/
뉴스레터: https://early-bright-newyork.beehiiv.com/subscribe
자체몰: https://earlybrightnewyork.com/
영상에서 14일 매출 성과 확인하기: https://youtu.be/9bVHRRSAG00?si=Vk8XUDZUh-BPvQQD
인스타의 경우에는 앞으로 브랜드 인스타를 운영하는 센스있는 영상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브랜드 운영하실 대표님들은 팔로우 해놓으시고 업데이트 되는 영상들 참고해주세요.
뉴스레터와 자체몰도 참고해주세요.